본문 바로가기
영화 정보

영화 [레미제라블] 평생을 도망치던 한 남자의 삶

by 1제로진1 2023. 9. 13.
반응형

레미제라블

목차

  • 영화 소개 및 서론
  • 본론 및 줄거리
  • 결론 및 기타

 

영화 소개 및 서론

 

 영화 '레미제라블'은 빅토르 휴고의 동명의 고전 소설을 시대를 초월하고 상징적으로 각색한 영화이다. 톰 후퍼가 감독하고 2012년에 개봉한 이 뮤지컬 드라마는 시청자들을 19세기 프랑스로 이동시키며 가나, 혁명, 그리고 구원의 세계에 빠져들게 한다. 뛰어난 캐스팅, 강력한 음악, 그리고 숨 막히는 영상과 함께 '레미제라블'은 전 세계의 관객들을 사로잡은 영화적인 걸작이다.

 혁명 이후의 프랑스를 배경으로 하는 이 영화는 사랑, 희생, 그리고 정의를 향한 끈질긴 추구에 대한 매혹적인 이야기를 만든다. 영화의 이야기는 빵 한 덩어리를 훔친 죄로 장기간 감옥에 수감된 후, 그의 삶은 재적하기로 결심한 전직 죄수인 장발장(휴 잭맨)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그러나 그의 끈질긴 추적자인 자베르 경감(러셀 크로우)은 그를 법의 심판을 받기로 결심한다.

 장발장은 구원과 새로운 시작을 모색하면서 매춘부의 딸 코제트를 부양하기 위해 매춘부로 내몰린 공장 노동자 판틴(앤 해서웨이)을 포함한 여러 인물들의 삻에 얽히게 된다. 장발장은 판틴에게 코제트를 돌보며 자신의 것으로 키우겠다고 약속한다.

 '나는 꿈을 꿨다','국민 노래가 들리니' 등의 노래가 등장인물들의 원초적인 감정과 열망을 다아내는 등 서사가 전개되면서 관객들은 강렬한 뮤지컬 공연을 접하게 되는데, 음악은 스트리텔링의 원동력으로 작용해 영화의 감성적인 임팩트를 증폭시킨다.

 

본론 및 줄거리

 

 '레미제라블'은 수십 년을 넘나드는 광범위한 서사시로 다양한 캐릭터와 하위 줄거리를 아우른다. 중심 줄거리는 굳어진 전과자에서 인정 많고 이타적인 남자로 성장하는 장발장의 여정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코제트를 키우려는 그의 헌신은 구원에 대한 그의 탐구를 상징하며 이야기의 감정적인 핵심 역할을 하게 된다.

 변함없는 법과 질서의 구현자인 자베르 경감은 장발장을 향한 그의 노력에 거침이 없다. 자베르가 장발장의 변신에 대한 그의 존경심과 법에 대한 그의 의무를 조화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그들의 복잡한 관계는 영화의 핵심에 있다.

 판틴의 캐린터는 가난과 절망으로 내려오면서 사회적 불평등의 비극적인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앤 해서웨이의 판틴에 대한 묘사는 그녀에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안겨주면서 잊히지 않을 정도로 강력하게 다가온다.

 이 영화는 또한 사랑에 빠진 에포닌(사만다 바크스), 혁명가 마리우스(에디 레드메인), 코믹한 여관 주인 테나르디에(렐레나 본햄 카터와 사카 남작 코헨)등 기억에 남는 인물들을 많이 소개한다.

 프랑스의 역사적 사건인 6월 반란의 배경은 영화의 절정을 제공하며 등자인물들의 자유가 평등을 추구하는 상징적인 역할을 한다.

 

결론 및 기타

 

 '레미제라블'은 빅토르 위고의 고전 소설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뛰어나 연기와 매혹적인 서사, 잊을 수 없는 음악이 결합된 영화적 승리이다. 톰 후퍼의 연출은 출연진의 재능과 결합하여 감성적인 차원에서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키는 영화를 만들게 된다. 그것은 사랑, 희생, 정의, 그리고 인간 정신의 구원 능력에 대한 주제를 탐구한다.

 이 영화의 지속적인 인기는 시대를 초월한 매력의 증거이며, 예술성과 영화 세계에서의 영향으로 계속해서 찬사를 받고 있다. '레미제라블'은 스토리텔링의 지속적인 힘과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감동시키면서 우리를 다른 시간과 장소로 이동시키는 영화의 능력을 강력하게 상기시켜 주는 것이다. 여러분이 뮤지컬, 사극의 팬이든 단순히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의 팬이든 간에, 이 영화는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반드시 봐야 할 영화 중에 하나임에 틀림없다.

반응형

댓글